Home > 정보마당 > 공지사항 > 보도자료

플라즈마기술연구센터-감귤연구소 협약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12-15 17:19 조회1,343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플라즈마기술연구센터, 감귤연구소와 공동연구수행 착수
농식품-과학기술 융합 연구를 통한 시너지 효과 기대

 

 


국가핵융합연구소 플라즈마기술연구센터 (선임단장 유석재)는 6월 26일(금) 오전 11시 감귤연구소(제주)에서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감귤연구소(소장 최영훈)와 감귤 저장 및 유통 고도화를 위한 플라즈마 기술 개발 공동연구수행에 착수하였다.


□ 지난 5월 26일 체결된 농림축산식품부와 미래창조과학부 간의 농업 분야 과학기술 융복합 촉진을 위한 관계기관 간 MOU를 체결한데 이어, 이번 협약은 농업과 과학기술이 융합하는 협력 생태계 조성에 일조하며, 새로운 융합기술 개발 및 농식품 저장 유통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 국가핵융합연구소 소속 플라즈마기술연구센터는 미래창조과학부 지원을 받아 “미래선도 플라즈마 농식품 융합기술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등 과학기술 접목을 통한 농식품 산업의 고부가가치화 및 국제 시장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소속 감귤연구소는 1991년 11월 설립되어 감귤에 대한 연구‧개발을 통해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기후 온난화 대응 고품질 감귤생산 개발 분야의 탁월한 연구 성과를 국내‧외에서 인정 받는 등 끊임없는 품종개발과 품질향상 연구에 목표를 두고 있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원예작물 생산 및 저장을 위한 플라즈마 기술 활용 연구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원예특용작물 안전 관리기술 향상 및 상호 위상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 총 12건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