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보마당 > 공지사항 > 보도자료

핵융합(연)-제주대 MOU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12-15 17:20 조회1,476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핵융합(연), 제주대학교와 상호협력 협약 체결
- 플라즈마-농식품 융합기술 사업 분야 융합연구 협력 추진 -

 

 


국가핵융합연구소(이하 핵융합(연), 소장 김기만)와 제주대학교(이하 제주대, 총장 허향진)는 3일(목) 오후 2시 제주대학교에서 플라즈마-농식품 융합기술 개발 관련 공동연구사업 발굴 및 추진 협력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현재 핵융합(연)에서 수행 중인 『미래선도 플라즈마-농식품 융합기술 개발』¹ 사업과 관련한 융합연구 분야 발굴과 공동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1) 『미래선도 플라즈마-농식품 융합기술 개발』 사업 개요 : 생산, 수확 후 관리, 식품 안전 등의 농식품 전주기(Farm to table)에서 안전하고 고부가가치 농식품을 창출할 수 있는 플라즈마 융합기술 개발(’14~현재)

 

○ 핵융합(연)은 지난 2014년부터 제주대학교와 함께 『미래선도 플라즈마-농식품 융합기술 개발』사업을 수행하여 왔으며, 공동연구를 통해 농가 시범적용을 진행하면서 제주도 농업, 식품 산업의 당면 과제를 해결하고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핵융합(연) 김기만 소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플라즈마기술의 현장 적용을 통한 제주도 농식품 사업의 고부가가치 창출 및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며, 나아가 연구소와 학교 간의 인력, 장비, 정보 등의 교류를 통한 연구 개발 활성화에도 큰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총 12건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게시물 검색